탑배너 열기

 

동아리

전공동아리 소개

@Xpert

@Xpert는 2005년 9월 영남대학교 최초의 정보보호 동아리로, 컴퓨터 공학과의 학술 동아리로서 창설되었습니다. 동아리방은 IT관 103-2호에 있습니다.
정보보호업계의 전문가가 되겠다는 의미로 'expert'라는 동아리 이름을 짓게 되었습니다. 컴퓨터 및 보안의 전반적인 지식에서부터 시스템, 네트워크, 웹, 리버싱, 디지털 포렌식, 암호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정보보호에 관련된 지식을 습득하기 위해 항상 동아리 내부와 외부에서 스터디 및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과 수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실무지식과 기술을 통괄하여 습득하기 위해서 많은 프로젝트 수행 및 각종 세미나 개최 및 참관, 그리고 연구자료 발표를 병행하고 있습니다. KISA에서 주관하는 전국대학정보보호동아리 연합(KUCIS)에서도 우수한 연구결과를 내었으며, 최근에는 한국정보기술연구원(KITRI)에서 주관하는 '차세대 보안리더 양성 프로그램(Best of the Best)'에도 꾸준히 참가하며 우수한 실적을 올리고 있습니다.

PNC

PNC는 컴퓨터공학과 손영호 교수님을 지도교수로 하여 설립된 학술동아리이며 동아리 이름은 Prompt & Cursor의 약자입니다.
1990년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동아리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자체적으로 동아리 내 스터디를 구성하여 IT전문가를 목표로 전공 또는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공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기와 방학 중에는 신입생을 대상으로 한 C언어교육과 아두이노를 활용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대구 경북 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엔트리를 활용한 소프트웨어 교육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방학중에는 동아리원들간의 친목을 다지기 위해 매년 즐거운 MT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동아리방은 IT관 103-1호에 위치해 있으며 그 외 관련사항은 카페 https://cafe.naver.com/promptncurso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SOS (The Silent Service Of Society)

SSOS는 사회봉사와 선후배 간 멘토링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컴퓨터공학과 내 봉사동아리로, 1992년 결성되었습니다.
학기 중에는 프로그래밍 언어 위주의 멘토링, 방학 중에는 사회복지관 등의 봉사기관과 협력하여 사회봉사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현재 조행래 교수님의 지도아래 소규모 스터디 및 동아리 내에 팀을 구성하여 학과 관련 경진대회, 공모전을 준비하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설립 목적과 같이 사회봉사와 선후배 간 교류를 실천하며 학과와 학생들에게 도움이되는 동아리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