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졸업생 인터뷰

[비씨카드] 2015학번 우무진 졸업생 N

No.3732250
  • 작성자 컴퓨터공학과
  • 등록일 : 2022.08.24 22:07
  • 조회수 : 784

1.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학번졸업시기 등)

안녕하세요. 2022년 2월에 졸업한 컴퓨터 공학과 15학번 우무진입니다.  

   

2. 현재 재직중인 곳의 간단한 소개와 어떤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지 설명해 주실 수 있을까요?

비씨카드에서 일하고 있으며 카드 결제 프로세싱을 하기 위한 업무 중에서 가맹점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3. 재학중 배운 내용 중현재 업무와 연관이 깊은 내용 혹은 과목이 있다면 설명해주세요.

비씨카드에서 가맹점 업무는 원장성 업무로 데이터베이스를 특히 많이 사용합니다. 대용량의 데이터를 다루기 때문에 최적화를 하기 위해서 디비에 대해서 더욱 깊이 있는 지식을 요구합니다. 

또한 제 업무에서는 유지보수/신규 개발 프로젝트를 주로 수행하고 있으며 스프링 프레임워크를 이용한 온라인/배치 프로그램 개발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웹 개발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4. 후배들에게 추천하는 대내/외 활동은 어떤 것이 있나요?

저는 취업 준비 기간이 1달 정도이며 첫번째 면접에서 바로 합격하여 졸업 전에 빠르게 취업을 한 케이스입니다.  경험이 많으면 서류를 통과하고 알고리즘 지식이 많으면 코딩테스트를 통과하며 cs 지식이 많으면 면접을 쉽게 통과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장실습과 교내 프로젝트, 파이썬 강사 아르바이트를 통해 경험을 쌓았고 꾸준히 알고리즘을 공부하였으며 학기 중에는 깊이 있는 cs 지식을 쌓아서 빠르게 취업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학점, 경험, 코딩테스트 공부는 무엇 하나 포기하지 마시고 꾸준히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5. 자신의 진로와 취업에 고민하는 후배들을 위해 특별히 당부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부탁드립니다.

지금 당장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겠다면 알고리즘 공부를 추천드립니다.  저는 취업 준비를 시작했을 때 토익 745, 정보처리기사, 학점 3.8로 남들보다 스펙에서는 뒤떨어졌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짧은 취업 준비 기간 동안 자신감 있게 서류를 쓸 수 있었던 이유는 운으로라도 서류를 합격하면 코딩테스트는 반드시 통과한다는 자신감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서울에 와서 주변 사람들을 봤을 때 보통 코딩테스트 준비기간을 1년정도 가지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여러분들도 미리 준비하시길 바랍니다.